추적해야 하는 6가지 이메일 마케팅 지표
게시 됨: 2023-04-20디지털 시대의 모든 마케팅 담당자는 데이터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그것 없이는 이메일 캠페인을 분석하고, 진행 상황을 검토하고, 마케팅 활동이 대상 청중을 참여시키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평가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풍부한 데이터가 첨부되지 않은 디지털 마케팅 세계는 거의 없으며 이메일 마케팅 지표도 예외는 아닙니다.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시대에도 불구하고 이메일은 여전히 소비자와 연결하고 고객과 브랜드 모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메일은 전자상거래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주요 마케팅 채널 중 가장 강력한 122%의 ROI를 제공합니다.
효과적인 이메일 메시지와 캠페인을 만들고 싶다면 이메일 전략의 힘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는 데이터 포인트를 확실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메일 마케팅과 관련된 수십 가지 지표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수치를 이해하면 캠페인에 대한 높은 관점을 얻고 전략을 조정하여 ROI를 개선하고 참여를 높이며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6가지 필수 이메일 마케팅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알아야 할 6가지 중요한 이메일 마케팅 지표
1. 전환율
전환율은 전자상거래 마케터로서 접하게 될 가장 일반적인 지표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미디어 게시물 및 이메일과 같은 모든 채널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환율은 얼마입니까?
이메일을 보고 이메일의 링크를 따라간 다음 이메일에서 원하는 작업을 완료한 사용자의 비율입니다. 해당 작업은 전자 상거래 상점에서 구매, 이벤트 가입, 양식 제출 또는 고객이 고객 여정을 더 진행하기 위해 수행하기를 원하는 모든 것일 수 있습니다.
전환율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의도한 작업을 완료한 사용자 수를 보낸 이메일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합니다. 예: 전환 120개 / 이메일 1,000개 x 100 = 전환율 12%.
왜 중요합니까?
전환율은 귀하의 이메일이 귀하가 원하는 대로 고객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유도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척도입니다. 이메일 캠페인의 영향을 직접 평가합니다.
2. 오픈율
이것은 꽤 자명하지만 그것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오픈율이 어떻게 되나요?
열기 비율은 사용자가 받은 편지함에서 삭제하기 전에 클릭하여 읽은 이메일의 비율입니다. 청중이 귀하의 콘텐츠에 얼마나 자주 참여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측정입니다.
오픈율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열어본 이메일 수를 보낸 총 이메일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합니다. 예: 열어본 이메일 3,500개 / 보낸 이메일 20,000개 x 100 = 17.5%의 열린 비율.
왜 중요합니까?
현재 이메일 콘텐츠 전략(주로 제목 줄, 프리헤더 텍스트 및 전체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이 고객이 원하는 작업(이 경우 이메일 열기)을 수행하도록 얼마나 잘 설득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고객이 전자 메일을 열어서 읽어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전자 메일에서 수행하는 다른 작업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3. 클릭률(CTR)
클릭률은 이메일 마케팅, 웹사이트 또는 유료 광고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때 이 메트릭이 어떻게 관련되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률이란 무엇입니까?
이메일 내의 링크를 클릭하고 대상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CTR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클릭 수를 취하여 배달된 이메일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여 CTR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CTR = (클릭 수 / 전달된 이메일 수) x 100
예: (100 / 1000) x 100 = 10% CTR
왜 중요합니까?
CTR은 이메일 콘텐츠에 대한 청중의 참여를 나타내는 지표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 메트릭에서 학습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콘텐츠에 클릭 유도문안(CTA)을 더 잘 배치하세요.
청중이 어떤 종류의 콘텐츠에 가장 많이 참여하는지 이해하십시오.
이메일에서 우선 순위가 높은 페이지로 참여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CTR을 모니터링하면 이메일 마케팅에서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 기반 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
4. 수신거부율/이메일 목록 증가율
이 두 가지 이메일 마케팅 지표는 별개이지만 관련 수치는 이메일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청중이 콘텐츠와 케이던스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보여줍니다.
구독 취소율과 이메일 목록 증가율은 얼마입니까?
구독 취소 비율은 이메일을 받은 후 이메일 목록에서 구독 취소를 선택한 평균 사람들 수를 측정합니다. 이메일 목록 성장률은 신규 사용자가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는 속도를 측정합니다.
구독 취소 비율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구독 취소 비율은 여러 이메일 또는 전체 캠페인에 대한 평균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 요청 수를 수신자 수로 나누기만 하면 됩니다.
목록 성장률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이 경우 총 신규 구독자 수에서 구독 취소 사용자 수를 뺀 다음 총 이메일 주소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합니다. 예: (신규 구독자 1,000명 – 구독 취소 요청 80개) / 총 이메일 100,000개 주소 x 100 = 9.2% 목록 증가율.
왜 중요한가요?
궁극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청중의 규모를 확장하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여 수익을 높이고 참여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러한 메트릭은 이메일 목록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줍니다.
5. 반송률
반송률은 이메일 목록의 전반적인 강점을 평가하기 위한 또 다른 좋은 지표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이메일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반송률이란 무엇입니까?
반송률은 의도한 수신자의 받은 편지함에 도달하지 못한 전송된 이메일의 비율입니다.
반송률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반송된 이메일 수를 전송된 총 이메일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합니다. 예: 반송 200개 / 전송된 이메일 5,000개 x 100 = 반송률 4%.
왜 중요합니까?
간단히 말해 이메일을 받지 못한 고객이 이메일 CTA를 클릭하고 웹사이트를 탐색하고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없습니다. 이는 전체 받은 편지함에서 스팸 필터, 가짜 이메일 주소, 이메일 주소의 오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 목록에서 이러한 주소를 제거하면 보다 깔끔한 이메일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른 메트릭을 더 정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전반적인 ROI
가장 중요한 이메일 마케팅 지표 중 하나는 이메일 전략의 전체 투자 수익(ROI)입니다. 이는 전환율 및 목록 증가율과 함께 이메일 및 캠페인을 개발하는 동안 염두에 두어야 할 기본 메트릭이어야 합니다.
전반적인 ROI는 무엇입니까?
이메일 마케팅의 ROI는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투자에서 직접 얻는 수익을 측정합니다. 이 방정식을 사용하려면 이메일 노력으로 인한 수익과 해당 이메일 캠페인 실행과 관련된 비용을 알아야 합니다. 이 수치를 이해하면 지출을 정당화할 만큼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투자 수익을 충분히 얻고 있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체 ROI를 어떻게 계산합니까?
(순이익 / 투자 비용) x 100
순이익을 얻으려면 이메일 마케팅에서 얻은 총 수익에서 해당 마케팅 활동에 지출한 총액을 뺍니다(총 수익 – 이메일 마케팅 비용 = 순이익). ROI를 계산하려면 순 이익을 투자 비용(순 이익 / 투자 비용)으로 나누고 그 금액에 100을 곱하십시오.
예:
이메일 관련 수익 $3000 – 이메일 투자 $500 = $2500 순이익
순이익 $2500 / 이메일 투자 $500 = 5
5 x 100 = 500% ROI
즉, 이메일 마케팅에 500달러를 투자하면 해당 투자에 대한 500%의 수익을 실현하여 순이익이 2,500달러에 달합니다.
왜 중요합니까?
마케팅은 마케팅 노력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고 지출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항상 ROI로 귀결됩니다. 기업은 각 마케팅 채널과 전체 마케팅 전략에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었는지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필요합니다. ROI가 낮다는 것은 이메일 전술을 변경하거나 보다 보람 있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에 지출을 재할당해야 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결과 얻기 시작
전자 상거래 판매자가 이해해야 하는 중요한 이메일 마케팅 지표는 수십 가지가 있지만 이 6가지를 확실히 파악하면 고객에게 적합한 이메일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dRoll과 같은 마케팅 플랫폼은 캠페인을 추적하고, 결과를 측정하고, 투자를 최적화하기 위해 즉석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이러한 메트릭 및 기타 여러 항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 리소스 및 가이드에서 이메일 마케팅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