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C 전문가가 사용하는 10가지 최고의 Google Ads 입찰 전략

게시 됨: 2023-07-14

기업이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고 전환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Google Ads 입찰 전략이 있습니다.

PPC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기업과 마케팅 담당자가 Google Ads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입찰 전략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Google Ads 입찰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고 PPC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10가지 최고의 Google Ads 입찰 전략을 공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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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광고 입찰 전략

이 글에서 논의할 모든 Google Ads 입찰 전략은 세 가지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카테고리 1: 수동 입찰 전략

수동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Google Ads 캠페인의 키워드, 광고 게재위치 또는 기타 타겟팅 옵션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통제력과 완벽한 유연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입찰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광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2: 반자동 입찰 전략

반자동 입찰 전략은 수동 입찰 요소와 자동 입찰 요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입니다. 여기에는 일정 수준의 수동 제어 및 의사 결정을 유지하면서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동 입찰 기능 또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향상된 CPC 입찰 전략은 반자동 입찰 전략의 일부입니다.

카테고리 3: 완전 자동 입찰 전략

완전 자동 입찰 모델에서 Google은 광고가 클릭 또는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에 따라 자체적으로 입찰 금액을 설정합니다. 자동 입찰은 추측을 방지하여 광고 성과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동 CPC 입찰과 달리 특정 광고그룹이나 키워드에 대한 캠페인 입찰가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Google Ads의 10가지 이점

상위 10가지 Google Ads 입찰 전략

모든 Google 입찰 광고 전략을 아는 것은 광고 투자수익(ROAS)을 높이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캠페인 목표에 따라 입찰 전략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사용하는 상위 10가지 Google Ads 입찰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동 CPC(클릭당 비용) 입찰

수동 CPC 입찰은 광고그룹이나 키워드에 대해 최대 입찰가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본 PPC 입찰 전략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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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비용을 지불합니다. 광고그룹에 대한 최대 CPC 입찰가(기본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 키워드에 대해 별도의 입찰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CPC 입찰 금액 = 클릭당 최대 비용

캠페인의 특정 키워드가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하는 경우 수동 입찰을 사용하여 해당 키워드에 더 많은 광고 일일예산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didas 신발을 판매하는 온라인 상점이 있는 경우 'Adidas 운동화'와 같은 키워드에 대해 더 높은 입찰가를 할당하면 사용자가 특정 용어를 검색할 때 광고가 눈에 띄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제 PPC 키워드 조사를 통해 관련 키워드에 대한 평균 CPC가 5.50달러라는 것을 알아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Google Ads 실적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세요. 5.50달러의 CPC 입찰가가 만족스러운 전환율을 달성하고 타겟 CPA를 충족하는 경우 성공적인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유지하거나 약간 높이십시오.

2) 향상된 클릭당 비용(ECPC)

향상된 CPC 입찰기능(ECPC)은 전환 가능성이 다소 높은 클릭에 대해 수동 입찰가를 조정하는 자동 Google Ads 입찰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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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PC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전환 최적화 시 평균 CPC를 최대 CPC보다 낮게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향상된 CPC 입찰기능은 전환추적을 설정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쇼핑 또는 호텔 캠페인에서는 전환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ECPC 입찰 금액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C 입찰 금액 = 최대 수동 입찰 * (1 + ECPC 조정)

예를 들어 특정 입찰에 대한 ECPC 조정이 20%인 경우 ECPC 입찰 금액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C 입찰 금액 = 1.50달러 * (1 + 0.20) = 1.80달러

이 경우 ECPC 입찰 전략은 해당 특정 입찰에 대해 수동 입찰을 20% 올려 1.80달러로 늘립니다. ECPC 입찰 금액은 여전히 ​​최대 수동 입찰 한도 내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CPC 조정으로 인해 입찰가가 최대 입찰가보다 높은 경우 ECPC 입찰가는 1.50달러로 제한됩니다.

3) 목표 전환당비용(tCPA)

타겟 CPA 입찰은 전환에 대한 입찰가를 최적화하는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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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A 입찰 Google Ads 전략에 따라 각 전환에 대해 지불하려는 평균 비용을 지정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의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대행사는 목표 전환당 비용(tCPA)을 100달러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웹사이트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최대 100달러를 지출할 의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타겟 CPA 입찰가를 계산하기 위해 캠페인의 이전 전환율인 2%도 고려합니다. tCPA를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겟 CPA = 최대 허용 취득당 비용 x 전환율

공식을 사용하면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겟 CPA 입찰 금액 = 100달러 * 0.02 = 2달러

이 경우 대행사는 타겟 CPA 입찰가를 2달러로 설정합니다. 이는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전환을 달성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최대 2달러를 지출할 의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4) 타겟 광고 투자수익률(tROAS)

타겟 ROAS는 '실시간 입찰'을 활용하여 광고 수익을 최적화하는 가장 강력한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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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알고리즘에서 사용자 검색이 높은 가치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면 타겟 ROAS는 해당 검색에 높은 입찰가를 적용합니다. 마찬가지로, 알고리즘이 해당 검색이 높은 가치의 전환을 생성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하면 낮은 입찰가를 적용합니다.

tROAS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tROAS = (광고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 / 광고 캠페인 비용) * 100

예를 들어, 한 회사가 총 비용이 $5,000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합니다. 캠페인은 $20,000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타겟 ROAS = ($20,000 / $5,000) * 100 타겟 ROAS = 4 * 100 타겟 ROAS = 400

이 예에서 tROAS는 400입니다. 이는 Google Ads 계정에 지출된 1달러당 회사가 4달러의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관련 콘텐츠: Google Ads 기업 감사: ROAS 향상을 위한 전략 및 도구

5) 전환 극대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환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캠페인에서 가장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Google Ads 입찰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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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은 자동으로 입찰 시 존재하는 이전 캠페인 데이터와 문맥 신호를 사용하여 광고에 가장 적합한 입찰가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어떤 회사가 광고 캠페인에 1,000달러의 예산을 책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입찰 알고리즘은 과거 데이터와 전환 가능성을 기반으로 각 광고 경매에 대한 최적의 입찰가를 결정합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알고리즘은 입찰가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전환 가능성을 높입니다. 과거에 회사에 더 많은 전환을 생성한 키워드나 게재위치에 대해서는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하고 전환율이 더 낮은 키워드나 게재위치에 대해서는 더 낮은 입찰가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끝나면 50회의 전환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총 지출 금액인 캠페인 비용은 $800입니다. 이 예에서 전환수 최대화 전략은 회사가 $1,000의 예산 내에서 50회의 전환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환당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환당 비용 = 총 캠페인 비용 / 전환수
  • 전환당 비용 = $800 / 50
  • 전환당비용 = 16달러

6) 전환 가치 극대화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 전략은 지정된 예산 내에서 캠페인의 총 전환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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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 가치 극대화 = 전환 가치 / 광고 캠페인 비용

특정 캠페인의 전환 가치 극대화를 계산하려면 캠페인에서 생성된 총 전환 가치와 광고 캠페인 비용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회사가 총 비용 $2,000로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므로 다음과 같습니다.

  • 캠페인은 $10,000의 총 전환 가치를 생성합니다.
  • 전환 가치 극대화 = $10,000 / $2,000
  • 전환 가치 극대화 = 5

이 예에서 전환 가치 극대화는 5입니다. 이는 회사가 전환 가치 극대화 전략을 통해 광고 캠페인에 지출한 1달러당 5달러 상당의 전환 가치를 생성한다는 의미입니다.

7) 클릭수 극대화

클릭수 최대화는 클릭수 극대화를 위해 PPC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최고의 자동 입찰 전략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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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캠페인에 대해 또는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으로 클릭수 최대화 타겟 검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회사가 광고 캠페인에 1,000달러의 예산을 책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입찰 알고리즘은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입찰가를 동적으로 조정합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알고리즘은 과거에 더 높은 클릭률(CTR)을 생성했던 키워드, 게재위치 또는 잠재고객에 대해 더 공격적으로 입찰하고 CTR이 더 낮은 것에 대해서는 더 낮은 입찰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종료되어 전체 예산이 소진되었을 때 10,000회의 클릭이 발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총 지출 금액인 캠페인 비용은 $800입니다.

이 예에서 클릭수 극대화 전략은 회사가 $1,000의 예산 내에서 클릭수 10,000회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릭당 비용 = 총 캠페인 비용 / 클릭 수
  • 클릭당 비용 = $800 / 10,000
  • 클릭당 비용 = $0.08

따라서 이 경우 클릭수 최대화 전략을 사용한 클릭당 비용은 0.08달러입니다.

목표는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을 달성하는 것이며, 입찰 알고리즘은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입찰을 최적화합니다.

8) CPM 입찰(1,000회 노출당 비용)

최대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은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마다 지불할 최대 입찰 금액을 설정하는 입찰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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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입찰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 범위와 같은 캠페인 목표에 가장 적합합니다.

CPM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PM = (총 캠페인 비용 / 총 노출수) * 1000

한 회사에서 5,000달러의 비용이 드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광고를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은 총 100,000회의 광고 노출을 제공합니다.

CPM = ($5,000 / 100,000) * 1000 CPM = $50

이 예에서 캠페인의 CPM은 50달러입니다. 이는 게재된 광고 노출 1,000회마다 광고주가 50달러를 지불한다는 의미입니다.

9) CPV 입찰(조회당 비용)

CPV 입찰 전략은 동영상 광고 캠페인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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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V 입찰에서는 동영상 조회 및 상호작용(예: 클릭 유도 문구 오버레이, 카드 및 컴패니언 배너 클릭)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조회수는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30초 동안 시청하거나 광고와 상호작용할 때 중 먼저 도달하는 시점으로 계산됩니다.

CPV 계산은 간단합니다.

CPV = 총 캠페인 비용 / 총 조회수 또는 참여수

한 회사가 2,000달러의 비용이 드는 비디오 광고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은 비디오 광고를 통해 10,000회의 조회수 또는 참여를 생성합니다.

CPV = $2,000 / 10,000 CPV = $0.20

이 예에서 캠페인의 CPV는 0.20달러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동영상 광고 조회수 또는 참여당 0.20달러를 지불한다는 의미입니다.

10) 타겟 노출 점유율 입찰

타겟 노출 점유율은 Google 검색결과 어디에든 광고가 게재되도록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자동 입찰 전략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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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노출 점유율 전략은 브랜드 용어가 포함된 캠페인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광고 캠페인에서 노출 점유율 50%를 달성하려고 하는데 광고에서 노출수가 10,000회 발생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캠페인의 실제 노출 점유율은 60%입니다.

타겟 노출 점유율을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겟 노출 점유율 = (달성된 노출 점유율 / 사용 가능한 총 노출수) * 100

따라서:

  • 타겟 노출 점유율 = (60% / 10,000) * 100
  • 타겟 노출 점유율 = 0.006 * 100
  • 타겟 노출 점유율 =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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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입찰 전략에 대한 마지막 말씀

광고주가 가장 적합한 자동 입찰 전략을 선택할 때 캠페인 목표, 예산 및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범 사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다양한 입찰 전략을 실험함으로써 Google Ads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놀라운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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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입찰 FAQ

  • 입찰 전략은 얼마나 자주 변경할 수 있나요?

    Google Ads 캠페인 중에 언제든지 입찰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를 평가하기 전에 여러 캠페인에서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Google Ads 입찰이 작동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입찰 방법은 무엇입니까?

    Google은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및 타겟 우위 점유율 입찰 전략을 중단했습니다.

  •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이란 무엇입니까?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은 여러 캠페인을 하나의 전략으로 그룹화합니다. 입찰 관리를 위한 중앙 허브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시간이 절약되며 하나의 입찰 전략을 사용하여 다양한 캠페인에 걸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새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입찰 전략은 무엇입니까?

    새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입찰 유형은 구체적인 목표에 따라 다르지만 타겟 CPA 또는 타겟 ROAS 입찰 전략과 같은 자동 입찰 옵션과 수동 입찰을 조합하면 실적 최적화 및 비용 관리를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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